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JY-Dev Tech Blog
유니티(Unity) - GlobalComponent(SharedPreference?) 설정방법 본문
[OverView]
이번에는 GlobalComponent를 생성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.
이건 엄청 간단한데 일단 c# 스크립트를 만들어주도록 합시다.
그다음에는
Awake() 함수에 DontDestroyOnLoad로 이 스크립트가 파괴되지 않도록 설정해줍니다.
그리고 이 스크립트의 Instance를 지정해주어서 사용하실때 인스턴스를 불러서 사용하면 됩니다.
[Awake]
이 함수는 항상 Start 함수의 이전 및 프리팹의 인스턴스화 직후에 호출됩니다. (만약 게임 오브젝트가 시작할 때 무효인 경우, 활성화되거나 연결된 하나의 스크립트 함수가 호출될 때까지, Awake는 호출되지 않습니다.)
감사합니다.
※ 참고문헌
https://docs.unity3d.com/kr/530/Manual/ExecutionOrder.html
https://docs.unity3d.com/kr/530/ScriptReference/Object.DontDestroyOnLoad.html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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